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an I get 여행 영어로 주문할 때 많이 쓰는 표현

by 루이블로원 2023. 1. 14.

Can I get 영어로 주문할 때 많이 쓰는 표현 이미지

 

해외여행 중 식당에서 주문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중 하나가 Can I get 문장입니다. 여행 중에 원하는 것이 있을 때는 이 문장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쉽게 주문이나 예약을 할 수 있으며 네이티브들처럼 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영어 주문 표현

  • Can I get ~
  • Can I have ~

해외여행 중 식당에서 주문할 때 가장 쉽게 쓸 수 있는 표현이 바로 Can I get입니다. 만약 메뉴판을 원할 때는 Can I get a menu?라고 쉽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는 Can I have라는 표현도 가능하며 원하는 메뉴가 있다면 Can I have a 음식이름 이런 방식으로 표현해도 무난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이고 복잡하게 order를 넣거나 give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메뉴나 메뉴판을 요청할 때도 위 표현으로 대부분 적용하여 사용하면 되며 식당이 아니어도 물건을 사거나 티슈를 원할 때도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해외여행 중에 가장 많이 쓸 수 있는 문장이며 계산할 때도 Can I check please? 이렇게만 쓰셔도 됩니다. Bill이나 receipt와 같이 복잡한 단어를 사용하실 필요 없이 check만 넣어 주면 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손한 주문 표현

  • Could
  • Would 
  • Could I get ~
  • Please

일반적인 영어는 한국말과 달리 존댓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좀 더 공손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Can 이 아닌 과거형인 could를 사용해 줘도 아주 예의 있어 보이며 거기에 Please를 함께 추가해 주면 매우 좋습니다. 예를 들어 물을 원한다고 하신다면 Could I get water, please?라고 하거나 Could you please give me water? 로도 가능합니다.

 

또는 Would 사용을 사용해 주어도 정중한 표현으로 사용 가능하며 Would you give me a coffee?라고 하거나 Pleae를 추가해 주어도 됩니다. 형식은 다양하지만 해외여행 중 조금 더 정중하게 부탁하고 싶을 때는 Could 나 Would를 사용하면 매우 매끄럽게 대화를 이어 갈 수 있습니다. 보통은 캐주얼하게 can만 사용해 주어도 무방합니다.

 

네이티브 표현 Grab

  • Grab과 Eat 차이
  • Have 사용법

한국 사람들은 eat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게 되어 점심을 먹거나 어떤 음식을 먹을 때 자주 사용합니다. 하지만 네이티브들은 대부분 have를 많이 사용하여 have a lunch라고 표현하지 eat a lunch라는 표현을 쓰지 않습니다. 또한 정말 자주 캐주얼 하게 사용하는 표현은 Let's grab lunch라고 말을 많이 합니다.

 

우리가 배워온 영어로는 eat나 ate라고 표현할 수 있지만 실제 현지인들이 일반적인 표현은 무척 다릅니다. grab이라는 뜻은 움켜잡다는 의미를 띠고 있지만 간단히 빨리 점심을 먹자라는 의미로 표현됩니다. grab a bit snack 이런 의미로도 사용하며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의문문이 아닌 주문 표현

  • I would like to ~
  • I'd like to ~

일반적인 can과 could, would를 사용하여 의문문으로 사용을 하지만 주문이나 원하는 것을 말할 때는 would like to를 써주면 매우 편리합니다. I'd like to라고 줄여서 대부분 사용하고 아이 우드라고 발음하지 않고 아드 라잌 이 정도로 짧게 발음하기 쉽고 이해도 잘합니다. 나는 이게 좋다는 표현이고 원한다는 의미가 되면 want와 같은 의미가 됩니다.

 

want도 많이 사용하고 쉽게 사용은 가능하지만 좀 더 공손한 표현으로 들립니다. 한국말에도 같은 의미가 있지만 너무 캐주얼한 느낌보다 약간의 예의를 갖춘 의미가 있듯이 would like to도 같은 의미입니다. 또한 네이티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 좀 더 서로 이해가 쉬울 수 있습니다. I'd like to 뒤에는 동사원형을 넣어서 내가 원하는 목적을 설명하면 됩니다. 

 

식당 예약 확인

  • Do you have a reservation?

해외여행 중 현지식당에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들과 비슷하지만 문장 중 포인트는 have의 사용입니다. 사실 한국 사람들의 영어 실력은 뛰어나지만 실제 회화에서는 have라는 표현을 무언가 소유의 의미를 표현할 때만 사용합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은 have나 get을 더 많이 다양한 표현에서 사용합니다.

 

위와 같이 예약하셨어요 라는 행위에 대한 표현을 하지 않고 예약을 했냐는 표현에서 have를 씁니다. 영어 팁이긴 하지만 사용해야 할 동사를 잘 모를 때는 have나 get만 써도 대부분 이해를 합니다. 위와 같이 질문을 하면 I have a resevation for라고 간편히 답을 하면 됩니다. 또는 have 대신 make를 이용하여 예약하거나 예약 확인을 해도 됩니다.

 

 

마치며

언어를 표현하는 것은 매우 다양하고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지 여행 중 영어를 사용해야 한다면 교과서에 적힌 내용들을 말하는 것보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나 동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맥락을 이해하려면 네이티브의 언어로 접근하는 것이 좋으니 오늘 배운 가장 많이 사용되는 have, get, would like to 정도만 알아도 여행 중 원하는 것을 설명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023.01.08 - [분류 전체보기] - 영어이메일 끝인사 실무 표현들 모음 (Regards, Sincerly)

 

영어이메일 끝인사 실무 표현들 모음 (Regards, Sincerly)

영어권 회사를 다니고 있거나 외국 바이어들과 업무를 하는 분들은 다양한 이메일을 많이 작성하게 됩니다. 어렵게 작성한 후에 영어이메일 끝인사 표현에 대해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아 오늘

bl01.tistory.com

 

댓글